본문 바로가기

Programming/Xamarin

Xamarin forms 비정상종료 원인들

반응형

 

증상) 아무 반응(예외라던지..) 없이 앱이 종료됨

-> 테스트 기기에 Release mode로 빌드한 뒤 앱을 테스트하다가 Debug mode로 붙이는 경우 비정상 종료될 때가 있다.

-> 해결책) 테스트 기기에서 Release 한 앱을 제거한 뒤 재시도해본다

 

증상) 알 수 없는 이유로 NullReferenceException이 나는 경우 (비즈니스로직상에서 예외가 안 잡힘)

-> 대부분이 UI(xaml) 쪽에서 예외가 발생하는 경우다. (찾을 수 없는 이미지를 참조하고 있다던지, Binding Property를 찾을 수 없다던지)

-> 해결책) 버전 관리 중이라면 changes 중 문제가 될만한 것을 찾는다.

-> 만약.. 버전 관리를 안 하고 있었다면(changes를 볼 수 없다면) 디버그 포인트로 정확히 어떤 페이지에 문제가 있는지 찾은 뒤 해당 페이지(xaml) 코드를 컨트롤 단위로 주석 처리하면서 어디가 문제가 되는지 노가다로 찾는다.

 

증상) 알수없는 예외가 발생했다면서 앱이 종료됨

-> 두대 이상의 Mobile device가 한 pc에 debugging 가능한 설정상태로 연결되어있는 상태에서 한 기기에서 앱을 실행(디버그모드)하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음.

-> 기기 한대만 남겨놓고 분리후 시도

 

 

[추가 중..]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