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산업기능요원

산업기능요원 복무 만료와 복학

반응형

 

대학 휴학 상태의 산업기능 요원이 복무만료 후 복학을 계획하고 있는데

복무 만료일보다 개강일이 빠를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? 

 

2학기 개강일 8.31

 

산업기능요원 만료예정일 9.16

 

병무청학교측 모두 살펴보아야 하는데

먼저 병무청 복무관리 매뉴얼 살펴보면

 

ref : https://www.mma.go.kr/contents.do?mc=mma0000765

 

복무만료 이전에 수업을 들어야 하면 겹치는 기간 동안 휴가를 사용해야 하고

그렇지 않은 경우(수업을 하지 않은 경우) 휴가 없이 선 복학해도 무방하다.

정리하면 출근과 수업을 같은 날 동시에 하지 않으면 문제가 없다.

 

다음으로 학교 측 처리 방침을 살펴보면 (아래 내용은 학교마다 상이할 수 있음)

 

산업기능요원의 경우 전역예정증명서는 따로 없고 복무 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한다.

복무 확인서 발급 : mwpt.mma.go.kr/caisBMHS/index_mwps.jsp?menuNo=22120

 

예정자는 추가 서류가 필요하다고 하여 문의해보았다.

별다른 서류는 필요하지 않았고 전역예정 증명서에 휴가 사용일자만 적어 싸인 후 제출하면 끝

 

추가적으로 학교 처리 방침 중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었다.

 

 

하지만 나는 수업일 수 1/4선을 초과하진 않기 때문에 해당사항은 없었다.

 

학교, 병무청 직접 전화해서 물어보는 게 가장 빠르고 확실하다.

반응형